본문 바로가기
몸의 따뜻함

몸이 차면 면역력이 떨어진다.

by 평안하길 2024. 12. 24.

 

 

기초체온이 떨어지는 이유

 

물의 부족

-      물길이 떨어지면 열효율이 떨어진다

-      음양탕 마시기 (개인적으로 자신이 마실 수 있는 최대한 뜨겁고 따뜻하게 마셔주는게 좋다고 봅니다.)

 

근육량 부족

-      보온 역할

 

뇌 피로 (피로 회복에 속을 비운 상태에서의 수면이 제일 도움 될 것입니다.)

-      긴장스트레스 야기

-      말초 혈관들이 이완되지 못하고 수축되어 길이 막힌다.

-      길이 막힌 상태에서 열을 올려주는 음식들을 먹으면손발끝이나 아랫배가 아닌 머리로 열이 올라가 오히려 안 좋은 역할을 한다. (몸에는 기와 혈과 수의 길이 있다고 합니다. 이 건에 대해서는 따로 책 리뷰에서 담도록 하겠습니다‘나쁜 피가 내 몸을 망친다’)

마늘생강차 등 몸의 온도를 올려주는 음식들도 도움 됩니다.

 

 

그리고 면역력만이 아닌소화기관과 장의 건강과 이들의 역할을 다하게 하려면 내부 장기의 온도를 올려줄 필요가 있습니다.

-      찬물이 아닌 따뜻한 물을 마셔주고

-      복부를 전기매트로 댑혀주면 더 좋고

-      여름에는 더워 힘들겠지만겨울에는 복대를 하나 더 착용해 주는 것만으로 복부특히 배꼽부터 단전에 보온 역할을 해준다.

내부 장기의 온도가 떨어지면신경의 역할이 둔해지고모세혈관의 활성화도가 떨어져이들 장기의 활동이 떨어집니다. , 신경과 모세혈관의 활성도가 떨어지면 앞서 말한 길이 막히는 상태가 됩니다.

 

 

내부 장기의 온도 뿐 아니라, 몸 전체를 따뜻하게 해줌으로써 얻을 수 있는 효과가 많습니다.

이전에 포스팅 해둔 글입니다.

2024.12.17 - [분류 전체보기] - 왜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야 할까 (소화불량, 건조증, 피로, 뻐근함)